한전KDN, SW코딩 재능기부 유도로 선순환 사회적가치 실천
한전KDN, SW코딩 재능기부 유도로 선순환 사회적가치 실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1.01.2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온라인 SW교육 학점과정 확대 운영
한전KDN은 2021년 'SW교육강사 양성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전KDN은 2021년 'SW교육강사 양성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2021년 'SW교육강사 양성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전KDN이 SW코딩교육의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2018년 전국 최초 산·학·관 협력으로 시작한 해당 프로젝트는 도교육청과 조선대 협업으로 운영하다가 전북지역 SW중심대학인 원광대로 확대해 개선된 사회적가치 선순환을 유도하고자 진행하고 있다.

1월 22일까지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2021년 SW교육강사 양성과정은 조선대와 원광대의 총 40명 대학생을 대상으로 3주간 스크래치, 파이썬, AI, 코딩지도사 자격과정, 개인별 모의수업까지 총 100시간 과정을 진행하고 1월 22일 온라인 수료식을 끝으로 종료된다.

박성철 한전KDN 사장은 “SW교육을 수료한 대학생들의 지역사회 SW교육기부활동을 통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드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ICT전문기업으로써 지역사회 SW교육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전KDN은 SW코딩 교육기부활동을 인정받아 교육부장관으로부터 2020년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했으며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