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동반성장 우수협력기업] 정수필터레이션, 세계 초일류 산업용 필터 제작업체로 성장 다짐
[한수원 동반성장 우수협력기업] 정수필터레이션, 세계 초일류 산업용 필터 제작업체로 성장 다짐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1.01.1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2월 한수원 필터 유자격 공급자 등록
지속상생 동반성장으로 초인류 기업으로 설 것
손윤희 정수필터레이션 대표.
손윤희 정수필터레이션 대표.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정수필터레이션(대표 손윤희)은 2016년 설립된 업체로 원자력발전소 및 화력발전소의 산업용 기체·액체필터를 전문으로 제작하고 있는 기업으로 지난 2019년 3월 가스터빈 에어필터를 특허 등록했다. 이어 지난해 2월에는 한수원 필터 유자격 공급자로 등록됐다.

여과지 교환형 가스터빈 에어필터 기반으로 한국수력원자력을 비롯해 5개 화력발전사들과 긴밀한 스마트상생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국내외 에너지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또 2019년 7월에는 한수원에서 주관하는 협력중소기업 생산성 향상을 위한 상생형스마트공장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 지난해 연말까지 사업수행을 완료함으로써 더욱 경쟁력이 강화됐다.

정수필터레이션의 가스터빈 인테이크 에어필터는 가스터빈 Inlet 필터레이션 시스템에 알맞게 특별하게 제작됐다.

우수한 내구성 및 수분반발력을 가진 고효율 성능의 필터 미디어를 적용해 압력손실은 최소화시켰고, 여과효율은 극대화 시켰으며, 고온다습조건에서도 긴 수명을 발휘하는 제품이다.

국내에 사용되고 있는 복합화력발전소 가스터빈 인테이크 에어필터는 폐필터를 자원재활용할수 없는 구조의 일체고정형 타입으로 제작돼 있어 필터 교체시 폐필터 전체를 폐기해야 한다. 이에 따른 폐기물 처리 보관장소를 별도로 보유·관리해야 하며, 산업폐기물 처리를 위한 불필요한 고정비용이 과다하게 지출되는 게 현실이다.

정수필터레이션은 오랜 연구개발 끝에 기존 일체형 가스터빈 인테이크 에어필터 제품을 필터캡·필터코어·여과지를 각각 독자적으로 분리가능한 구조의 여화지교환형 가스터빈 인테이크 에어필터를 국산화 개발 및 특허등록해 향후 가스터빈 인테이크 에어필터 교체시 필터캡·필터코어·팩킹은 재활용하고 필터여과지만 교체해 재사용함으로써 경제적 원가절감에 크게 반영돼 발전원가 절감 및 친환경 발전소 운영에 이바이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정수필터레이션은 UAE BNPP(바라카 원전) 필터등록 업체로 선정돼 상업운전에 따른 필터 수출과 두바이·사우디전력청에 가스터빈 인테이크 에어필터 성증인증으로 수출 성과를 이뤘다.

이에 따라 향후 바라카 원전 상업운전에 따른 필터수출 확대로 수출 극대화 및 두바이 및 사우디전력청에 가스터빈 인테이크 에어필터 수출 극대화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손윤희 대표는 “핵심기술 연구개발, 끊임없는 혁신과 자부심으로 보다 더 확고한 경쟁력을 가지고 고객사와의 지속적인 상생을 통해 동반성장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초인류 산업용 필터 제작업체로 우뚝 설 것”이라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