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동반성장 우수협력기업] 엔에이시, 방사성물질 제어용 핵심소재 생산·공급에 최선
[한수원 동반성장 우수협력기업] 엔에이시, 방사성물질 제어용 핵심소재 생산·공급에 최선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1.01.1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전시회 통한 제품홍보에 집중
첨착활성탄 제품 이용 사업화 추진
(왼쪽부터) 엔에이시의 필터 유닛, 포터블 에어 클리닝 유닛, Charcoal, Charcoal 필터.
(왼쪽부터) 엔에이시의 필터 유닛, 포터블 에어 클리닝 유닛, Charcoal, Charcoal 필터.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엔에이시(대표 이명석)는 방사성동위원소 제거용 핵심소재인 Charcoal과 Charcoal Filters, 공기정화기를 생산, 공급하고 있는 전문업체로 2005년 설립돼, 2006년 4월(Charcoal, Q등급)과 12월(Charcoal Filters, Q등급)에 한수원 공급업체로 등록됐다.

이어 2013년에는 제2공장을 준공했으며, 2016년에는 기업부설연구소를 등록하는 등 생산과 개발에 동시 집중하며 경쟁력을 높여나갔다.

엔에이시의 주요 제품군은 ▲Charcoal ▲Charcoal Filters ▲포터블 에어 클리닝 유닛 ▲필터 유닛 등이다.

Charcoal은 ASTM D3803 시험조건을 충족하며 배치마다 테스트해 공급된다. 방사성가스 및 각종 유해가스를 제거하는 Charcoal은 원전 HVAC계통 및 원자력연구원 등의 방사성물질 취급시설의 공기조화계통에 사용된다.

Charcoal Filters는 V자 형태로의 타공판 배열구조로 엄격한 품질관리 절차에 의해 제작된다. Q-Class 원자력급 품질등급으로 방사성가스 및 각종 유해가스를 제거한다.

포터블 에어 클리닝 유닛은 이동의 편리성 및 체적·중략의 최소화를 갖췄으며, ASME N509 및 ASME AG-1이 적용됐다.

필터 유닛은 방사성 분진 및 가스완전 제거, 완벽한 기밀구조로 돼 있으며, 필터 교체가 용이하다.

이들 주요 생산제품은 공기정화계통에 적용되는 제품으로 원자력발전소, 원자력연구원, 종합병원 등 국내외 모든 방사성물질 취급시설의 방사선 관리구역에서 배출되는 방사성가스 및 각종 유해가스를 제거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된다.

엔에이시는 전문 국내 전시회 및 박람회 참가를 통한 홍보와 고객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학술발표회 발표·등재를 통한 홍보와 산업재산권 출원 및 인터넷 등 언론매체를 활용한 제품홍보에 집중하고 있다.

UAE·스페인·요르단·중국 등 해외시장은 기존 국가별 대리점 및 각국 에이전트를 통한 수출, 인터넷 활용을 통한 해외 홍보 마케팅 및 해외 바이어 발굴에 주력한다는 전략이다. 또 개발 제품 관련 카탈로그 및 CD제작 배포 및 판매와 코트라 등 국내 전문 해외수출 지원기관의 지원사업을 이용한 판매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엔에이시는 한수원 동반성장 관련 사업으로 ‘이동형·소형 농축폐액 건조처리설비 및 처분안전성 확보기술’을 지난해 12월에 개발·완료했다.

엔에이시는 첨착활성탄 제품을 이용한 사업화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 이들 사업은 SAS·MERS·코로나19와 같이 특정사건 등에 적용 가능한 공기정화시스템 개발 및 방사성가스 제거용 방독면 정화통 흡착제 개발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