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4 in 1’ 일체형 콤팩트 유량계 출시
에머슨, ‘4 in 1’ 일체형 콤팩트 유량계 출시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1.01.06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osemount 8800 Quad Vortex 선봬
공간 활용도 높여 비용절감 효과 커
에머슨은 업계 최초로 4중 센서와 트랜스미터를 장착한 ‘Rosemount 8800 Quad Vortex’ 유량계를 출시했다.
에머슨은 업계 최초로 4중 센서와 트랜스미터를 장착한 ‘Rosemount 8800 Quad Vortex’ 유량계를 출시했다.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에머슨이 안전계장 시스템(SIS)이 필요한 환경과 응용분야에서 엄격한 안전표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된 유량계 ‘Rosemount 8800 Quad Vortex’를 출시했다.

에머슨에 따르면 Rosemount 8800 Quad Vortex 유량계는 업계 최초로 4중 센서와 트랜스미터를 장착해 안전 무결성 레벨(SIL) 요건을 충족한다.

용착된 일체형 미터기 본체에 여러 개의 독립형 센서를 내장한 이 유량계는 이중화 기능이 내장된 콤팩트 플로우 솔루션이라 누출점을 의도적으로 설치하지 않아도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또 이중화 유량 측정 솔루션에 다중 유량계 설치 시 필요한 추가 플랜지와 파이프 런을 제거해 배관 필요량을 3배 줄였다.

특히 공간이 제한적이고 안전성이 중요한 화학·전력·정유·해양·오일&가스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측정이 가능해 여러 대의 개별 유량계를 대체할 수 있다. 임펄스 라인 없이도 4대의 개별 유량계와 동일하게 작업 가능하다. 간단한 일체형 드롭인 솔루션을 적용해 비용절감 효과가 큰 것도 눈에 띄는 특징이다.

Rosemount 8800 Quad Vortex 유량계는 안전 무결성 레벨3을 지원하는 설계·구성 특성을 갖췄다. 또 2oo3 Voting 방식을 통해 허위 트립으로부터 보호한다. 2oo3 Voting 방법으로 공정을 계속하려면 센서 가운데 최소 2개가 ‘good’으로 표시돼야 하는데 이는 한 개의 불량 판독만으로 전체 공정이 가동 중단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줄리 발렌타인 에머슨 자동화 솔루션 사업부 정유산업 유량 솔루션 책임자는 “Rosemount Quad Vortex 유량계를 테스트해 본 정유·화학사 고객들은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솔루션을 통해 뛰어난 가치를 발견했다”며 “새로운 유량계 사용으로 배관과 공간적 측면의 제약이 줄어들어 SIS/SIL 애플리케이션의 사양·구매·설치가 쉬워졌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