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취득
지역난방공사,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취득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1.01.0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로부터 재해경감 활동체계 인정받아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마크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마크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가 재난 발생시 위기상황 대응체계 운영 등 전사적 대응 노력을 인정받았다.

지역난방공사는 1월 4일 행정안전부로부터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은 ‘재해경감을 위한 기업의 자율활동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재난 발생시 기업의 핵심기능을 복구하기 위한 재해경감 활동체계 실행력을 평가한다. 이어 우수한 기업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에서 인증서를 발급하는 제도다.

지역난방공사는 지난해 5월 CEO의 연속성 정책 선언 이후 재난안전 총괄부서인 안전환경처를 중심으로 TF를 구성했다. 특히 재난상황으로 인한 업무중단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철저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재해경감활동을 추진했다.

그 결과 행정안전부 심의를 통해 본사 및 18개 사업소의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동시에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황창화 지역난방공사 사장은 “이번 인증은 재난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해야 하는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국민에게 안정적인 지역난방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난방공사의 재해경감 활동체계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역난방공사는 앞으로도 재해경감 활동체계의 지속적인 운영 및 개선활동을 통해 실효성 있는 재난대응체계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난방공사는 ISO 45001(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고용노동부 주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등 국내외 안전관리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지역난방공사 분당 본사
지역난방공사 분당 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