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환경부 장관 표창 받아
남부발전, 환경부 장관 표창 받아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1.01.0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변화 적응 우수기관으로 선정
한국남부발전 본사가 있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전경
한국남부발전 본사가 있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전경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은 지난해 12월 31일 정부 주관 ‘기후변화 대응 성과보고회’에서 기후변화 적응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며 환경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기후변화 대응 성과보고회는 이상기후로 인한 피해 방지와 대응대책에 대한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의 우수성과를 공유하고 전파하고자 마련한 자리다. 이 자리에선 45개 공공기관에서 제출한 적응대책 관련 심사가 진행됐다.

남부발전은 2017년 공공기관 최초로 기후변화 적응대책을 수립했다. ‘기후에 적응하는 안전한 한국남부발전’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사업소별 기후 위험요소를 분석했다. 이어 맞춤형 대책을 마련해 지속해서 대응하고 있다.

올해도 ‘Save the Earth! Three Up!’이라는 표어를 만들었다. 급변하는 기후변화 환경에 대비해 지구를 구하자는 정신으로 발전시설, 시설관리자, 대국민서비스 각 분야별 대응팀을 구성했다.

또한 문제점을 발굴하고 시행계획을 수립해 이행하는 추진체계를 구축했다. Three UP은 설비 Up, 포용 Up, 인식 Up을 뜻한다.

남부발전은 기후변화로 발생한 피해에 대해 단순히 복구에만 그치지 않고 향후 일어날 수 있는 피해 원인을 면밀히 분석했다. 특히 강화된 이상기후 조건에 맞춘 설비 복구와 예방방안을 준비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남부발전은 2025년까지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제2차 남부발전 기후변화 적응대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어 민·관·학 협력을 통해 실효성과 합리성을 높일 방침이다.

신정식 남부발전 사장은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 적응은 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해 선제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라며 “남부발전은 적극적인 온실가스 감축 노력과 함께 기후변화 위기대응을 위한 대책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