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박성철 한전KDN 사장, "안정속 혁신 이뤄 미래 성장 준비"
(신년사)박성철 한전KDN 사장, "안정속 혁신 이뤄 미래 성장 준비"
  • EPJ 기자
  • 승인 2021.01.0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철 한전KDN 사장.
박성철 한전KDN 사장.

[일렉트릭파워] KDN 가족 여러분,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풍요와 여유를 상징하는 ‘하얀 소’의 해를 맞이하여 올 한해는 건강과 희망으로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우리는 지난 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모두가 한 마음으로 노력한 덕분에 소기의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상생의 마음으로 함께 해 준 노동조합에도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존경하는 KDN 임직원 여러분!

안타깝지만 올해도 코로나19 상황이 조속히 안정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글로벌 저성장 기조뿐만 아니라 수출과 내수의 동반 부진으로 3%의 경제성장도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많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포스트 코로나 경영환경 속에서 위기와 기회를 명확히 인식하고, “안정 속 혁신”을 이루어 미래 성장을 준비하기 위해, 새해에 몇 가지 사항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 장기화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지금까지 잘 해온 것처럼 철저한 방역과 개인 안전을 당부 드립니다.

사업현장과 일상생활 속에서 전 구성원들이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방역지침 준수와 건강관리에 혼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의 안전이 곧 회사의 안전임을 각별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둘째, 고객에게 전력ICT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며, 필요한 가치를 한발 앞서 창조해 나가도록 합시다.

그러기 위해서는 올해 주요 현안사업인 한전 차세대 ERP와 전력ICT센터 재해복구시스템 구축, 대규모 인프라 확대 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전력산업 디지털 전환과 탄소중립 친환경 에너지 구현에 필요한 핵심 솔루션을 선제적으로 제안하여 KDN의 역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셋째, KDN형 뉴딜 신사업을 기반으로 도전적 혁신을 통해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만들어 나갑시다.

해상풍력, 스마트시티, 인공지능과 에너지데이터 관련 사업 등 정부정책 연계 투자사업 중심의 KDN형 뉴딜을 통해 신사업역량과 신성장 수익기반을 확보하여야 하겠습니다.

이와 동시에 코로나 이후 중장기 저성장과 사회 변동에 대비해서 사업구조와 경영시스템 전반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이 필요할 것입니다. 영업 전략, 조직과 인력, 투자와 리스크 관리 등의 분야에서도 보다 심도있게 판단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여야 하겠습니다.

넷째,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국민의 노력에 동참하며, 주도적 사회가치 실현으로 국민의 신뢰를 높여나가야 할 것입니다.

공기업에 대한 정부의 평가와 국민의 기대치는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권존중과 윤리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과 청렴도를 제고하고 일자리 창출과 상생협력 등을 통해 내·외부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여야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KDN 가족 여러분!

작년 한해 사람이 제일 소중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하루 중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는 동료들과 고객, 협력사 여러분들을 더욱 더 존중하고 배려하기를 당부 드립니다.

또한 본사 및 전국 사업소 현장에서 근무하는 전 직원들 모두가 다 함께,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고 협력하기를 희망합니다.

‘주머니에 손을 넣고 성공의 사다리를 오를 수는 없다’고 했습니다.

작년 한 해 모두가 노력한 것처럼, 올해도 ‘KDN의 미래’를 위해 우리 모두 힘차게 전진합시다.

신축년 새해에 여러분과 가족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과 기쁨이 가득하기를 소망합니다.

고맙습니다.

2021년  1월  4일

박성철 한전KDN 사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