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봉 한전원자력연료 사장, ‘2020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환경경영 부문 수상
정상봉 한전원자력연료 사장, ‘2020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환경경영 부문 수상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0.11.1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년 안전경영 부문 수상 이어 '20년 환경경영 부문 수상
친환경 경영으로 온실가스 감축과 환경보전에 기여
정상봉 한전원자력연료 사장이 ‘2020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환경경영 부문에서 수상,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상봉 한전원자력연료 사장이 ‘2020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환경경영 부문에서 수상,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정상봉 한전원자력연료 사장이 ‘2020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환경경영 부문에서 수상했다.

지난해 안전경영 부문 최고경영자로 선정된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11월 18일 개최된 ‘2020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탁월한 경영 능력과 창조적이고 차별화된 경영 마인드로 기관의 경쟁력을 제고해 국가 산업과 경제 발전에 기여한 최고경영자를 선정한다.

정상봉 사장은 혁신과 소통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신기후체제에 대비한 미래지향적 친환경 경영체계 확립을 통해 한전원자력연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어왔다.

환경안전관리 전담 조직의 역할을 창사 이래 최대 규모로 확대하고, 회사 시설 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 및 주민 안전성을 고려한 오염예방체계 구축은 물론, 사업 전반에 걸쳐 환경‧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환경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확보했다.

특히 한전원자력연료는 설비 효율 개선 및 저탄소 생산기반 구축으로 지난해 기준 온실가스 배출량을 35.5% 감축하는 한편, 세계 최초로 친환경 방사성폐기물 감용화 기술 개발 및 설비 구축‧상용화에 성공해 유해물질 발생을 원칙적으로 차단, 원자력시설 운영에 따른 환경영향을 최소화해 국민 불안을 해소하는데 기여했다.

정상봉 한전원자력연료 사장은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환경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국민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원자력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전사적 노력을 모아 친환경 경영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