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사촌 외 1편
이웃사촌 외 1편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0.11.0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웃사촌
감독 이환경 출연 정우, 오달수, 김희원, 김병철 개봉 2020년 11월

영화 ‘이웃사촌’은 좌천 위기의 도청팀이 자택 격리된 정치인 가족의 옆집으로 위장 이사를 오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이 영화는 ‘7번방의 선물’을 제작한 이환경 감독과 제작진이 다시 의기투합해 만든 영화다. 7년 만에 두 아빠의 교감과 공감을 통해 웃음과 감동을 섬세하게 만들어냈다.

영화 ‘이웃사촌’은 재심, 히말라야를 통해 전 국민에게 감동을 선사한 배우 정우를 중심으로 다시한번 인생 연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3년 만에 영화 개봉을 앞둔 오달수를 비롯해 충무로 대표 연기파 배우들의 웃음과 감동을 오가는 열연이 스크린을 가득 채운다.

영화는 1985년 그 때 그 시절, 영화적 상상력으로 구현해 자택 격리를 할 수밖에 없었던 한 가족의 상황을 대입했다. 2020년 코로나 시대 자택 격리를 한번쯤 경험한 모든 이들에게 시간을 뛰어넘는 공감을 선사할 것이다.

스크린에서 7번방의 선물 이후 웃음과 감동의 선물을 선사할 영화 ‘이웃사촌’은 2020년 11월 개봉한다.

한편 백수가장 좌천위기 도청팀장 대권(정우)은 팀원들과 함께 해외에서 입국하자마자 자택 격리된 정치인 가족을 24시간 감시하라는 미션을 받는다.

이웃집으로 위장이사 온 도청팀원들은 라디오 사연 신청부터 한밤중에 나는 부스럭 소리까지 수상한 가족들의 모든 소리와 행동을 감시하면서 새로운 비밀들을 하나씩 발견한다.

담벼락을 사이에 두고 수상한 이웃사촌들의 웃고 울리는 비밀 소통작전이 펼쳐진다!

버든(Burden)
감독 앤드류 헤클러 출연 포레스트 휘태커, 가렛 헤드룬드, 안드레아 라이즈보로, 톰 윌킨슨 개봉 2020년 11월

제34회 선댄스영화제 관객상 수상, 로튼토마토 팝콘지수 97% 기록 등 관객들이 먼저 응답한 감동 실화 ‘버든’은 티저 포스터를 공개하며 11월 개봉을 확정했다.

영화 ‘버든’은 1996년 사우스캐롤라이나를 배경으로 한다. 뼛속까지 차별주의자 마이크 버든(가렛 헤드룬드)이 사랑하는 연인 주디(안드레아 라이즈보로)와 평등주의자 케네디(포레스트 휘태커) 목사를 만난 후 자신의 신념을 깨뜨리는 사건을 마주하게 된다. 이후 점차 변화를 겪는 기적같은 이야기를 담았다.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꾼 믿을 수 없는 이 이야기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보는 이들에게 감동을 안길 것으로 보인다.

마이크 버든역의 가렛 헤드룬드는 사랑하는 여인과 자신에게 먼저 손을 내민 목사를 통해 점차 신념의 변화를 겪는 인물을 입체적으로 그리며 공감을 이끌 예정이다. 실존 인물과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그의 모습은 등장과 동시에 관객들을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만들 것이다.

그를 변화로 이끄는 주디역의 안드레아 라이즈보로, 목사 케네디역의 포레스트 휘태커, 양아버지 탐역의 톰 윌킨슨이 합세해 펼치는 완벽한 연기 앙상블은 관객을 압도할 전망이다.

한편 가족과 친구들에게 외면당하고 직장과 돈까지 잃게 된 버든은 아무런 조건 없이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목사 케네디를 만난다. 그리고 둘에게는 믿을 수 없는 기적 같은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하는데···.

태생부터 달랐던 두 사람의 기적 같은 만남! 올가을, 가장 위대한 감동 실화가 찾아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