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국산 ERP ‘큐비스’ 교육
동서발전, 국산 ERP ‘큐비스’ 교육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0.10.3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RP시스템 개발 현황·개선사항 학습
한국동서발전 직원들이 국산 ERP시스템 '큐비스' 사용법 교육을 듣고 있다.
한국동서발전 직원들이 국산 ERP시스템 '큐비스' 사용법 교육을 듣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10월 29일부터 올해 11월까지 직원을 대상으로 ‘큐비스’ 사용법을 교육한다. 큐비스는 내년 2월 개시 예정인 국산 ERP시스템이다.

동서발전은 지난해 8월부터 에너지 공기업 최초로 국산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ERP시스템 큐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올해 11월부터 내년 1월까지 통합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실제 사용자들이 참여해 의견을 반영하게 될 통합테스트에 앞서 실시하는 사전 교육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1월 말까지 한 달간 업무 분야별로 나눠 진행한다.

교육 대상은 지난 7월 사내공모를 통해 선발된 10개 업무분야 핵심사용자 92명이다. 교육을 통해 인사, 회계, 구매 등 주요업무에 대한 ERP 시스템 개발 현황과 개선사항을 익힌다.

핵심사용자들은 ERP 시스템 안정화 기간이 끝나는 내년 7월말까지 통합테스트에 참여한다. 동서발전은 소속 사업소 직원 사용자 교육 등의 활동을 지속해서 수행할 예정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국산 ERP 큐비스 개발을 통해 공기업으로서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을 위한 테스트베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신규 ERP시스템 조기 안정화와 정착을 위해 통합테스트 기간 동안 현장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완성도와 만족도가 높은 시스템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