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고리1호기 최종해체계획서 초안 공청회 개최
한수원, 고리1호기 최종해체계획서 초안 공청회 개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0.10.3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시작으로 울산·울주·기장군 등 4차례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이 고리1호기 최종해체계획서 초안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최종해체계획서는 원자력발전소를 해체하기 위해 원자력안전위원회에 제출, 승인받아야 하는 인허가 문서다. 안전성평가, 방사선방호, 제염해체활동, 방사성폐기물 관리 및 환경영향평가 등 해체에 관한 종합적인 계획이 기록돼 있다.

한수원은 지난 7월 1일부터 8월 29일까지 60일간 최종해체계획서 초안 주민공람을 실시했고, 이때 제출된 주민의견에 따라 공청회를 개최하게 됐다.

공청회는 11월 20일 부산 벡스코를 시작으로 11월 23일에는 울산 종하체육관에서, 11월 25일 울주군 서생면 행정복지센터, 11월 30일은 기장군 차성아트홀 등 4차례에 걸쳐 개최된다.

의견수렴대상지역 주민 가운데 공청회에 참여해 의견을 진술하고자 하는 주민은 공청회 개최 5일 전까지 신청 장소에 비치된 양식 또는 국가법령정보센터(www.law.go.kr) 내 ‘원자력안전법 시행규칙’ 별지 제112호 서식을 작성해 신청 장소로 서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장소는 각 구청 및 군청에 문의하면 된다.

한수원은 향후 주민의견수렴 결과를 반영한 최종해체계획서 및 공청회 결과 등을 원자력안전위원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이번 공청회를 통해 지역민의 소중한 의견을 고리1호기 최종해체계획서에 충실히 반영토록 하고, 이를 통해 고리1호기가 성공적으로 해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