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발전산업 소·부·장 국산화 선도
서부발전, 발전산업 소·부·장 국산화 선도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0.10.3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25개사와 국산화 개발 협력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은 10월 29일 25개 중소기업 대표와 ‘WP-코디30’ 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은 10월 29일 25개 중소기업 대표와 ‘WP-코디30’ 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이 발전산업 소재·부품·장비 국산화를 선도하고 중소기업 기술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나섰다.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10월 29일 태안 본사에서 중소기업 25개사와 국산화 개발 협력식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국산화 추진시 발생할 수 있는 중소기업 애로사항을 직접 듣기 위해 열렸다. 또한 서부발전의 전략적 국산화 사업인 ‘WP-코디30’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WP-코디30 사업은 서부발전과 중소기업이 적극 협력해 국산화 개발을 추진한다는 의미다. 매년 30개 기업을 선정해 전략적으로 지원한다.

기술개발은 ▲발전산업 진입 ▲국산화 제품 개발 ▲수요창출 및 확대 등 3단계로 나눠 진행된다. 총 10개의 세부사업으로 구성돼 참여기업별로 필요한 지원사항을 선택할 수 있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이번 국산화 개발 협력식 중 진행된 ‘국산화 개발 런치토크’에 참여했다. 이어 중소기업 대표들과 소통하며 외부 아이디어를 청취했다.

한편 서부발전 사내전문가로 구성된 33명의 멘토는 중소기업 대표들을 만났다. 또한 1:1 매칭을 통해 국산화 개발 성공률을 개발 초기단계부터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최용범 서부발전 기술안전본부장은 “서부발전에서 진행 중인 가스터빈 국산화 개발 현장은 최근 활기찬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국산화 개발을 희망하는 기업들은 언제든지 서부발전을 찾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