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초 이중진공 전기흡착 오일정제기 개발
세계최초 이중진공 전기흡착 오일정제기 개발
  • 박윤석 기자
  • 승인 2009.05.12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기업] 삼영필텍

오일오염 입자 수분 완벽 제거
중동·북미 이어 유럽시장 노크

오일정화 전문기업인 삼영필텍(대표 구경회)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이중진공 전기흡착 방식의 오일정제기를 선보이며 유럽 참가기업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중진공 전기흡착 방식의 오일정제기는 삼영필텍이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2005년 상용화에 성공한 제품으로 기존 필터로만 걸러지던 오일 재생장치와는 달리 전기력에 의한 입자제거 기술과 진공에 의한 수분제거 기술이 결합된 제품이다.

이 장비는 오일오염의 주된 원인인 오염입자와 수분을 완벽하게 제거해 사용 중인 기계장치에 최적의 오일을 제공함으로써 장비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고장을 사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오일수명을 연장시켜 생산성 향상과 정비에 따른 비용 및 사용 오일의 구입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시켜 준다.

오일재생에 진공방식을 이용한 기업은 전 세계적으로 몇 안 되며, 이 또한 전기흡착기술 대신 고성능 카트리지 필터를 적용한 절연유 유지관리 수준에 머물러 있어 근본적인 오일재생 기술 수준은 낮은 상황이다. 때문에 삼영필텍의 이중진공 전기흡착 방식은 국내를 비롯한 해외 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국내에선 이미 신제품(NEP)과 성능인증, 10개 발명특허 획득 등으로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은 상태다.

삼영필텍은 2008년 3월 아랍에미리트연합의 수도 아부다비에서 수출 로드쇼를 개최하며 중동시장 개척을 위한 디딤돌을 마련했으며, 같은 해 9월 캐나다 전력시장진출 로드쇼에도 참가해 우리 기업의 기술을 홍보하고 현지 시장진출 가능성을 타진했다.

구경회 대표는 “국내의 국방부, 발전소 및 정유공장 등 다양한 납품 실적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가 그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중진공 전기흡착 방식의 오일정제기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 수출함으로써 삼영필텍을 세계 일류 기업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라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