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연구원, KAERI 과학문화소통 캐릭터 명칭 공모전 진행
원자력연구원, KAERI 과학문화소통 캐릭터 명칭 공모전 진행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0.09.17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8일까지 접수··· 명칭에 국민 의견 적극 반영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박원석)은 과학문화소통을 위해 제작한 새로운 캐릭터를 공개하고 'KAERI 과학문화소통 캐릭터 명칭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원자력연구원에서 새롭게 만든 캐릭터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대중적이고 활용도 높은 명칭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관심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원자력연구원 홈페이지(www.kaeri.re.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캐릭터 이름과 의미, 참여자 인적사항 등을 기재한 후 담당자 이메일(kms84@kaeri.re.kr)로 10월 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원자력연구원은 대중성, 상징성, 창의성, 적합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내부 직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심사 결과는 10월 27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최우수상 수상자(1명)에게는 50만원, 우수상(2명)은 각 30만원, 장려상(3명)은 각 15만원 상당의 도서문화상품권을 부상으로 지급한다.

이번에 선보인 캐릭터는 힘과 열정이 넘치는 파란 에너지를 형상화한 친근한 이미지로 앞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원자력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공감과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이름이 지어지길 바란다”며 “캐릭터를 통해 국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원자력연구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