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기협회, 그린뉴딜 만난 전력계 발전 방안 논의
대한전기협회, 그린뉴딜 만난 전력계 발전 방안 논의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0.09.11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4일 ‘2020 Future E Forum’ 개최
에너지전환 방향성 제안… 유튜브 생중계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대한전기협회가 그린뉴딜 정책에 따른 국내 전력산업계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 정책방향을 짚어볼 예정이다.

대한전기협회(회장 김종갑)는 9월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이광재·김성환 국회의원실, 여시재와 공동으로 ‘2020 Future E Forum’을 개최한다.

‘그린뉴딜 정책과 효과적인 에너지전환을 위한 출구전략’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그린뉴딜을 바탕으로 에너지 분야가 새롭게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대한전기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기조발제에 나서는 이광재 의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한국형 뉴딜’이란 주제로 정부 정책방향과 전력계 대응 방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김성환 의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되는 패널토론에서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녹색 경기회복(이소영 의원) ▲에너지전환에 따른 전력시장제도 개선 방향(박종배 건국대 교수) ▲그린뉴딜 시대에 요청되는 산업정책 방향(조상기 동서발전 사업부사장) 등을 주제로 토론이 펼쳐진다.

지난해 처음 개최된 ‘Future E Forum'은 전력산업계 당면 과제를 장기적인 시각에서 접근해 미래지향적인 전략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 “올해 포럼에서는 지속가능한 친환경에너지 사용을 통한 실질적인 경제 활성화 방안과 에너지전환 정책의 현실적인 방향성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전력산업계 핵심 현안들을 발굴해 합리적인 정책 대안이 수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