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자회사 KPX서비스원과 상생협력 강화
전력거래소, 자회사 KPX서비스원과 상생협력 강화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0.09.0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협약 체결… 경영독립성 보장·지속성장 지원
전력거래소 전남 나주 본사
전력거래소 전남 나주 본사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전력거래소가 정부 방침에 따른 정규직 전환의 일환으로 설립한 자회사 KPX서비스원과 상행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전력거래소(이사장 조영탁)는 지난 8월 27일 전남 나주 본사에서 KPX서비스원과 경영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과 관련해 정부가 추진 중인 공공기관 자회사 운영 안정화에 적극 동참하는 동시에 모·자회사간 상생협력 기반을 다지기 우해 마련됐다.

전력거래소는 이번 경영협약을 바탕으로 정부 권장사항인 낙찰률 임의적용 금지와 합리적 예정가격 산정을 통해 자회사의 원활한 사업수행과 경영독립성을 보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자회사 근로자 처우개선은 물론 역량 강화, 직무전문성 개발에 노력하고 모·자회사간 공동협의체를 운영하는 등 자회사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특수경비·시설관리·미화서비스를 맡고 있는 KPX서비스원은 책임경영 이행과 함께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에 노력할 방침이다. 또 자체 수익사업 발굴, 지출구조 개선 등을 통해 자생적인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재무건전성 개선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조영탁 전력거래소 이사장은 “모·자회사간 협력관계 아래서 자회사인 KPX서비스원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