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ERP 시스템 핵심사용자 선발
동서발전, ERP 시스템 핵심사용자 선발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0.09.0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직원 의견 반영··· 내년 2월 서비스 개시
한국동서발전 신규 ERP 시스템 핵심사용자 발대식 참석자 모습
한국동서발전 신규 ERP 시스템 핵심사용자 발대식 참석자 모습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국내 솔루션을 기반으로 새롭게 구축하고 있는 신규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에 현장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핵심사용자를 선발했다.

동서발전은 8월 31일 울산 본사에서 신규 ERP 시스템 핵심사용자 발대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디지택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디지택트는 디지털과 대면을 뜻하는 컨택트의 합성어다.

발대식에는 동서발전 경영진, 동서발전 본사·사업소 직원 등 100여 명이 화상회의를 통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선 ERP 고도화 사업 추진현황 보고, 임명장 수여, 격려사가 진행됐다.

동서발전은 지난해 8월부터 국내 기업 더존비즈온의 ERP솔루션을 토대로 순수 국산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ERP 시스템 ‘큐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내년 2월 서비스 개시를 목표하고 있다.

동서발전은 지난 7월 사내공모를 통해 본사·사업소의 재무회계, 구매자재, 설비관리 등 10개 분야 업무 담당자 총 92명을 핵심사용자로 선발했다. 핵심사용자들은 시스템 오픈을 거쳐 시스템 안정화 기간이 끝나는 내년 7월 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활동기간 동안 핵심사용자들은 ▲ERP 시스템 통합테스트 참여 ▲사용자 매뉴얼 검수 ▲시스템 기능 개선 의견 제시 ▲사업소 전달교육 등을 수행한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신규 ERP 시스템은 향후 회사 업무 기반 시스템으로 사용되므로 현장 직원들의 의견이 중요하다”며 “핵심사용자들의 활동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인 시스템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