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전남교육청과 에너지분야 인재양성 협력
한전KPS, 전남교육청과 에너지분야 인재양성 협력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0.08.1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성화고 인턴십·진로체험 등 프로그램 운영
김범년 한전KPS 사장(오른쪽)과 장석웅 전남교육청 교육감(왼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범년 한전KPS 사장(오른쪽)과 장석웅 전남교육청 교육감(왼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한전KPS가 에너지분야 인력양성을 위해 전라남도교육청과 손을 잡았다.

한전KPS(사장 김범년)는 8월 12일 전남교육청과 지역인재 양성과 후원에 상호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특성화고 취업 활성화를 비롯해 에너지분야 기능인력과 전남지역 인재양성에 양 기관이 교류·협력을 확대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전KPS와 전남교육청은 앞으로 ▲특성화고 대상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특성화고 대상 ‘KPS-패러데이스쿨’ 운영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스마트 학습기기 지원 등에 협력할 방침이다.

한전KPS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전남지역 23개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기계·전기분야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기존 ‘KPS-패러데이스쿨’에 지역 특성을 반영한 학생·교사과정을 개발해 전남지역 특성화고에 최적화된 인재육성 산학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한전KPS 업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전남지역 취약계층 학생에게 원격수업에 필요한 스마트기기를 지원해 안정적인 온라인 교육환경 기반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한전KPS는 앞으로 지역인재 육성·지원을 통해 지역상생 발전을 도모하는 동시에 미래 기술인력 육성에 선도적으로 나서 사회적가치 창출을 적극 실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