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마이스터고 교사에 현장중심 강의기술 공유
한전KPS, 마이스터고 교사에 현장중심 강의기술 공유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0.08.1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PS-패러데이스쿨 일환 교사연수 시행
김범년 한전KPS 사장이 ‘KPS-패러데이스쿨’ 교사연수과정에 참여한 교사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범년 한전KPS 사장이 ‘KPS-패러데이스쿨’ 교사연수과정에 참여한 교사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한전KPS가 차세대 기술명장 육성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이스터고 교사들에게 현장중심 강의기술을 전수했다.

한전KPS(사장 김범년)는 8월 3~7일까지 1주일간 전남 나주 소재 인재개발원에서 전국 마이스터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KPS-패러데이스쿨’ 교사연수과정을 진행했다.

‘KPS-패러데이스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연수는 현장중심 강의기술 전수로 마이스터고 교육변화를 촉진하고 기술명장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KPS-패러데이스쿨은 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한전KPS가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정비기술명장 강사진의 현장 기술교육을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연수에 참석한 마이스터고 교사 18명은 ▲발전정비 개론 ▲밸브·펌프·계측제어 정비기법 ▲예측진단 ▲발전소 현장체험 등의 내용을 교육받았다. 또 한전KPS 채용담당자와 함께한 간담회에서는 취업현장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전력산업에서 한전KPS의 역할이 무엇인지 명확히 알게 됐다”며 “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세계적인 기술인력으로 성장하기 위해선 현장실습이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깨달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