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계 소통·화합의 장 ‘2020 KEPIC-Week’ 준비 완료
전력계 소통·화합의 장 ‘2020 KEPIC-Week’ 준비 완료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0.08.10 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전기협회, 8월 25~28일 정선에서 개최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KEPIC 세계화를 모색하는 전력계 소통의 장인 ‘2020 KEPIC-Week’가 8월 25일부터 4일간 강원도 정선 소재 하이원그랜드호텔에서 열린다. 전문분야별 160여 편의 논문 발표와 함께 최신 기술동향을 중심으로 전력산업계 미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토론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대한전기협회(회장 김종갑)는 8월 25~28일까지 나흘간 ‘2020 KEPIC-Week’를 개최한다.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KEPIC-Week는 전력산업계 기술인들의 화합과 협력을 도모하는 대표적인 소통 채널이다. 국내외 기술변화에 따른 정보교류와 제도·기술요건 개선을 위한 의견수렴 등 전력산업계 전반의 기술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0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대한전기협회는 예년과 마찬가지로 올해 KEPIC-Week 행사를 산업계 관심과 최신 기술동향 등을 종합해 주제별로 자유로운 토론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세미나와 워크숍을 세분화했다.

160여 편에 달하는 논문발표와 워크숍을 비롯해 KEPIC 유지관리 활성화 위원회, 합동강연, 기념식, 유공자 포상, 전력산업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인 진행될 예정이다. 또 원전해체 KEPIC 표준화사업에 대한 현황 파악과 시장 진출을 원하는 업체들 상호 간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워크숍도 개최된다.

행사 둘째 날인 8월 26일 진행되는 합동강연에서는 임채성 건국대 교수가 한국판 뉴딜정책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대한전기협회는 올해 KEPIC-Week를 준비하면서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맞춰 현장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참가자 전원 마스크 지급을 비롯해 행사장·객실 소독, 손소독제 비치, 발열체크, 좌석 거리두기, 참가자 QR코드시스템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2020 KEPIC-Week’ 참가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KEPIC 홈페이지(www.kepic.org)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