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동반성장 우수협력기업] 에이티지, 차별화된 예측진단·자산경영 시스템 구축 위한 제품 개발에 집중
[한수원 동반성장 우수협력기업] 에이티지, 차별화된 예측진단·자산경영 시스템 구축 위한 제품 개발에 집중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0.07.2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측정비 전문기업 실적 인정··· 한수원 우수협력기업 지정
시장 내 입지 공고··· 민간기업 대상 서비스범위 확장 추진
임강민 에이티지 대표.
임강민 에이티지 대표.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예측정비와 산업자산관리 분야에서 최고수준의 교육·컨설팅·시스템엔지니어링·솔루션 판매사업을 운영하는 에이티지(대표 임강민)은 2011년에 설립된 국내 예측정비 분야 전문기업이다.

임강민 대표는 “예측정비 기술을 기반으로 산업자산경영 체계 구축 및 효율적인 운영을 요구하는 고객 기대가치를 충족시키기 위해 축적한 실무 경험과 전문 자격을 갖춘 직원들이 집단지성을 발휘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에이티지의 주요 비즈니스는 ▲예측정비 시스템 엔지니어링 개발 ▲솔루션 상품 판매 ▲자산경영체계 구축 컨설팅 ▲국제 인증 기술교육 서비스 4가지 사업군으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예측정비 산업은 2024년까지 연평균 40% 이상의 높은 성장 추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며, 위탁 O&M(Operation & Maintenance) 서비스 시장도 확대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임강민 대표는 “에이티지의 사업전략은 다양한 실무 경험과 현장 데이터 분석 전문인력과 협력조직 간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시장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한 차별화된 예측진단 및 최적의 자산경영 시스템 구축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이티지는 올해 예측정비 분야 전문기업으로써 수행실적을 인정받아 한수원으로부터 우수협력기업 지정 및 국내 주요 발전사의 기술 자문사로 위촉됐다.

임강민 대표는 “예측정비와 자산경영관련 국제기관으로부터 인증 교육기관으로 지정됐으며, 다양한 과제 수행에 따른 특허 출원으로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자동예측진단 기술 기반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과 산업·사회기반 자산성능경영 시스템 구축 사업 구체화 과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비즈니스에 대해 말했다.

예측정비 IoT기술 아키텍처.
예측정비 IoT기술 아키텍처.

에이티지는 향후 한수원과 협력관계 강화를 통해 원자력 발전의 건전성 확보에 기여함으로서 시장 내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이 같은 지속적인 사업성과와 경험을 초석으로 민간기업 대상의 서비스 범위 확장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