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풍력발전 팩트체크 나서
에너지공단, 풍력발전 팩트체크 나서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0.07.28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동영상·리플릿 제작·배포… 인식 개선 기대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 소음·저주파 등 풍력발전과 관련해 잘못 알려진 내용을 바로 잡기로 했다.

한국에너지공단 풍력발전 추진지원단은 사업 확대가 지연되고 있는 풍력발전 활성화를 위해 홍보동영상 2편과 리플릿을 제작·배포 중이다. 풍력발전에 대한 막연한 오해가 주민수용성 확보에 영향을 미친다는 판단에서다.

이번에 공개한 자료는 ▲풍력발전에 대한 오해와 진실 ▲풍력발전 바로알기로 구성돼 있다.

풍력단지 지역주민에 초점을 맞춰 제작된 ‘풍력발전 오해와 진실’ 동영상은 배우의 현장재연을 통해 풍력발전에 따른 영향을 객관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또 지역주민과 전문가 인터뷰로 내용의 신뢰성을 높이는 동시에 환경훼손·저주파 등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제시했다.

‘풍력발전 바로알기’ 동영상에는 풍력발전 원리를 비롯해 보급현황·환경적 효과 등의 내용이 알기 쉽게 설명돼 있다. 리플릿은 두 편의 동영상 내용을 종합한 것으로 풍력발전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동영상은 에너지공단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고, 리플릿은 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리플릿 책자를 원할 경우 이메일(jinchem@energy.or.kr)로 신청하면 된다.

풍력발전 추진지원단은 이번에 제작한 동영상과 리플릿을 현장방문과 주민설명회 등에 활용해 풍력발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데 힘쓸 방침이다.

풍력발전 추진지원단 관계자는 “이번 홍보동영상과 리플릿으로 풍력발전에 대한 오해가 풀리길 기대한다”며 “풍력발전이 저탄소·친환경 국가로 가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청정에너지원이라는 공감대가 형성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