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대졸 신입사원 입사식 개최
서부발전, 대졸 신입사원 입사식 개최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0.07.2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그룹사 중 가장 먼저 인재영입
김병숙 사장(오른쪽 첫번째)이 7월 27일 서부발전 본사에서 대졸 신입사원에게 임명장을 전달하고 있다.
김병숙 사장(오른쪽 첫번째)이 7월 27일 서부발전 본사에서 대졸 신입사원에게 임명장을 전달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7월 27일 태안 본사에서 2020년 상반기 신입사원 입사식을 개최했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 등 서부발전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해 새로운 식구를 반겼다.

이번 입사식은 참석임원 소개, 임명장 수여, 신입사원 대표 선서, 임원 환영사, 사가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김병숙 사장은 직접 신입사원들에게 환영의 마음을 담은 웰컴박스를 수여했다. 이어 회사 휘장을 달아줬다.

이번에 뽑힌 대졸 신입사원은 사무(13명), 기계(22명), 전기(20명), 화학(10명), 토목(5명), 건축(5명) 등 6개 직군 75명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얼어붙은 채용시장에서 166:1의 경쟁을 뚫고 선발됐다.

서부발전은 올해 전력그룹사 중 가장 빨리 신입사원을 뽑으며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특수한 재난상황에 맞춰 공채과정은 철저한 방역지침에 따라 진행됐다.

구직자의 입장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청년공감 면접’도 시행해 호응을 얻었다. 지역인재와 양성평등 채용목표제를 시행해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도 적극 부응했다.

신입사원들은 향후 6주간 입문교육과 발전기초교육을 거쳐 서부발전 본사와 각 사업소로 배치될 예정이다.

김병숙 사장은 “백척간두 진일보라는 말처럼 현실에 안주하기보다 끊임없는 변화를 시도하고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해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 달라”며 “서부인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서부발전을 에너지 분야 세계적 리더로 이끄는 데 기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