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에너지 여자탁구단, 유튜브 채널 ‘포탁포탁’ 오픈
포스코에너지 여자탁구단, 유튜브 채널 ‘포탁포탁’ 오픈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0.07.2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역선수 원포인트 레슨 영상 제공… 비대면 재능기부 이어가
유튜브 검색창에 포탁을 검색하면 포스코에너지 여자탁구단 선수들의 원포인트 레슨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검색창에 포탁을 검색하면 포스코에너지 여자탁구단 선수들의 원포인트 레슨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포스코에너지 여자탁구단이 공식 유튜브 채널인 ‘포탁포탁’을 오픈했다.

포스코에너지 여자탁구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그동안 지역사회와 함께 했던 탁구 재능나눔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돼 유튜브를 활용한 비대면 원포인트 레슨으로 바꿔 소통을 이어가기로 했다.

포스코에너지는 유튜브 채널 오픈에 앞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여자탁구단 공식 유튜브 채널 이름을 선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최종 선정된 포탁포탁은 포스코에너지 탁구단의 줄임말인 동시에 탁구 경기할 때 탁구공이 움직이면서 만드는 소리를 표현했다.

포스코에너지 여자탁구단 유튜브 채널은 다른 탁구 채널과 차별화된 내용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탁구 입문부터 고급기술까지 현직 선수들이 소개하는 전문 레슨을 제공하는 한편 예능적 요소를 더해 보는 이들에게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선사할 계획이다.

최근 공개된 1편에서는 포스코에너지 여자탁구단 선수 각각을 소개하며 선수들이 직접 찍은 셀카 등을 활용해 경기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경기장 밖 선수들의 일상 모습이 소개됐다. 유튜브 검색창에 포탁을 검색하거나 https://youtu.be/528W4Lb1164로 접속하면 만나볼 수 있다.

정창식 포스코에너지 여자탁구단장은 “포스코에너지 여자탁구단은 그동안 포스코그룹의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실천하고자 지역사회와 함께 재능기부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펼쳐 왔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재능기부가 어려워졌지만 유튜브를 활용한 비대면 재능기부를 더욱 활발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포스코에너지는 향후 유튜브 채널의 지속적인 운영으로 광고 등의 수익이 생길 경우 사회에 환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