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신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 앞장
남부발전, 신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 앞장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0.07.2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와 지역상생 위한 업무협약 체결
송석언 제주대학교 총장, 신정식 한국남부발전 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7월 14일 상호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송석언 제주대학교 총장, 신정식 한국남부발전 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7월 14일 상호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와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신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와 주민이해 증진을 위해 협력한다. 또한 에너지 분야 핵심인재를 위한 투자에도 적극 나선다.

제주대학교와 남부발전은 7월 14일 제주대학교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송석언 제주대학교 총장, 신정식 남부발전 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부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에 부응하고 제주도 내 동반성장을 위해 양 기관이 뜻을 모으면서 이뤄졌다.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KOSPO 주민공감 플랫폼 구축사업’ 운영에 상호 협력하고 에너지 분야 핵심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남부발전은 올해 하반기부터 향후 10년간 매년 5,000만원씩 총 5억원을 지원한다.

KOSPO 주민공감 플랫폼은 해상풍력 등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주민 수용성 증진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송석언 제주대학교 총장은 “정부와 제주도는 신재생에너지를 통한 에너지 신산업 모델 개발을 추진 중”이라며 이번 협약이 제주 미래성장동력을 창출하고 이를 위한 핵심 인재양성에 기여하게 되기를 기대했다.

신정식 남부발전 사장도 “해상풍력 자원이 풍부한 제주에서 국내 유일의 풍력 전문학과가 있는 제주대학교와의 협약 체결은 큰 의미를 지닌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상호협력이 신재생에너지 산업 발전, 핵심인재 양성 기여는 물론 제주도가 진정한 탄소 없는 섬으로 거듭나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