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숙 서부발전 사장, 발전소 현장 점검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 발전소 현장 점검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0.07.08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 기반으로 철저한 설비 운영관리 당부
김병숙 한국서부발전 사장(노란색 점퍼)이 태안발전본부에서 직원들과 함께 발전설비 안전을 점검하고 있다.
김병숙 한국서부발전 사장(노란색 점퍼)이 태안발전본부에서 직원들과 함께 발전설비 안전을 점검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김병숙 한국서부발전 사장이 여름철 전력수급 안정을 위해 나섰다. 하계 전력수급 대비 차원에서 밀착경영 현장 행보를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7월 6일 태안발전본부를 방문했다. 이어 ▲전력수급 비상상황 보고체계, 긴급복구체계 등 비상대응 시스템 ▲여름철 기상특보에 대비한 취약개소 보강상태 ▲불시고장 예방을 위한 조치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방역활동 강화 현황, 대체인력 운영 등 코로나 확산 방지노력도 세심하게 살폈다.

태안발전본부 전력수급상황실을 찾은 김병숙 사장은 “전력수요가 많은 하계피크를 대비해 발전설비 정비를 사전에 마침으로써 설비 신뢰도 확보를 위해 애써준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무더운 여름철 국민에게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안전을 기반으로 철저한 설비 운영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서부발전은 여름철 전력수급 대책기간 동안 안정적인 전력공급 책무를 다하기 위해 집중한다. 특히 서부발전 모든 경영진들이 태안, 평택, 서인천, 군산 등 전 사업소를 대상으로 1차 현장 밀착형 안전점검을 완료할 계획이다.

한편 서부발전은 이번 여름철 전력수급기간 동안 본사를 포함해 전 사업소가 비상체제에 돌입한다.

아울러 특별점검 패트롤조, 자체 수급대책 상황실, 비상복구 필수요원 대기조 등을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안정적 전력수급을 위해 역량을 최대한 집중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