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향열 남동발전 사장, 발전소 현장 점검
유향열 남동발전 사장, 발전소 현장 점검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0.07.02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계 전력피크 기간 안정적 전력공급 대비
유향열 한국남동발전 사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이 7월 1일 삼천포발전본부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유향열 한국남동발전 사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이 7월 1일 삼천포발전본부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유향열 한국남동발전 사장이 발전소 현장 특별점검을 시행했다. 이는 하계 전력피크 기간에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진행됐다.

남동발전은 7월 1일 유향열 사장이 삼천포발전본부와 여수발전본부를 방문해 현장 직원들을 격려했다며 설비 점검 등 현장특별점검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유향열 사장은 삼천포발전본부에서 현장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또한 발전설비 중앙제어실 근무자들을 찾아 격려했다. 오후에는 여수발전본부로 이동해 연료전지발전소 설치현장, 석탄취급설비 등 화재 취약개소 곳곳을 직접 점검했다.

유향열 사장은 “다가오는 여름철 하계피크 기간을 대비해 자칫 발생할지도 모르는 전력설비 이상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남동발전은 지난해 기준 국가전력 공급량 약 11%를 차지하는 발전공기업이다. ▲안정적 설비운영 ▲전력공급 능력 ▲업무 혁신성 ▲사회공헌 노력도를 인정받아 2019 공공기관 정부경영평가에서 공기업 중 1위(A등급)를 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