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성환 켑코에너지솔루션 사장, ‘공기업 40년 실전경험’ 발간
배성환 켑코에너지솔루션 사장, ‘공기업 40년 실전경험’ 발간
  • EPJ 기자
  • 승인 2020.06.3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 40년 경험 소규모 부서장부터 본사본부장까지 도움될 수 있는 경험담 수록
치열한 경쟁 사회, 젊은이들에게 도움될 수 있는 공기업 이해자료 엮음
배성환 켑코에너지솔루션 사장.
배성환 켑코에너지솔루션 사장.

[일렉트릭파워] 배성환 켑코에너지솔루션 배성환 사장이 공기업에서 엔지니어와 경영인으로 40년을 근무하며 겪은 경험과 생각을 쓴 회고록 ‘공기업 40년 실전경험’을 발간했다.

이 책은 배성환 사장이 지난 1979년 한국전력공사에 입사 후 민원 업무 담당부터 지역 본부장, 본사 본부장, 전력연구원장 등 경영인까지 올라가면서 겪은 경험과 소회를 담고 있다.

총 10장으로 구성된 책에서 배성환 사장은 ▲어려울수록 편법보다는 원칙을 지켜야 한다 ▲작은 말 한마디가 큰 화가 된다 ▲청렴해야 멀리 갈 수 있다 등 공기업에서 40년간 근무하면서 인간 관계, 조직 관리, 성공과 실패 등 업무 경험과 이를 통해 통해 얻은 교훈들을 담담한 어조로 풀어내고 있다.

배성환 사장은 책에서 점점 더 복잡해지고 어려워지는 사회에서 생존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남들이 하지 않은 미래기술 개발에 달려있다고 강조하며, 이 책을 통해 경제 발전의 선두에 서서 새로운 기술을 개척하는 후배 엔지니어들에게 도움을 되길 기대하며 집필했다고 밝혔다.

공기업 40년 실전경험
'공기업 40년 실전경험' 표지.

배성환 사장은 건국대학교 전기공학과를 나왔으며 미국 유니온대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1979년 한전 입사한 후 태백지사장, 서울본부장, 영업본부장, 신성장기술본부장, 전력연구원장 등을 역임하고 2019년 정년퇴직했다.

2019년 3월부터 켑코에너지솔루션 사장을 역임하고 있다.

'공기업 40년 실전경험'은 교보문고 등 인터넷 서점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