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임직원 청렴의식 강화 교육 가져
전력거래소, 임직원 청렴의식 강화 교육 가져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0.06.03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신뢰도 고취… 청렴도 1등급 도전
전력거래소는 6월 2일 ‘CEO와 함께하는 전문가 초청 반부패·청렴 교육’을 가졌다.
전력거래소는 6월 2일 ‘CEO와 함께하는 전문가 초청 반부패·청렴 교육’을 가졌다.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전력거래소가 전사적 반부패·청렴의식 강화를 위해 전문가 초청 교육을 가졌다.

전력거래소(이사장 조영탁)는 6월 2일 전남 나주 소재 본사에서 팀장 이상 간부와 지난해 승격자를 대상으로 ‘CEO와 함께하는 전문가 초청 반부패·청렴 교육’을 시행했다.

청렴문화 확산과 청렴경영 구현을 위해 마련된 이날 교육은 한수구 청렴사회자본연구원장이 강사로 나서 ‘청렴도 Top, 간부 리더십이 관건’을 주제로 진행됐다.

특강에 나선 조영탁 전력거래소 이사장은 “전력시장과 계통운영 분야에서 에너지전환을 선도하고 있는 전력거래소에서 임직원 개개인의 청렴마인드가 합쳐져 청렴자본이 된다”며 “사회적 청렴자본으로 이어져 국민에게 신뢰받는 조직이 되도록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현장에서는 국가 차원의 청렴정책 기조를 비롯해 청렴도 저해요인·청렴도 도전과제·경영진과 간부의 역할 등을 내용으로 교육이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청렴한 조직 이미지 구현에 관한 열띤 토론도 펼쳤다.

이번 교육을 주관한 심현보 전력거래소 감사실장은 “전력거래소는 지난해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종합청렴도 2등급의 성과를 달성했다”며 “반부패 추진 시책을 차질 없이 이행해 올해에는 청렴도 1등급에 도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