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넥트, 'AR 스마트글라스 활용한 언택트 원격 전시관 투어' 진행
버넥트, 'AR 스마트글라스 활용한 언택트 원격 전시관 투어' 진행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0.05.2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인 위해 AR 업무 혁신 체험 공간 ‘버넥트 익스프리언스 센터’ 최근 개관
버넥트가 산업 현장 개선을 위해 고민하는 기업인들을 위해 AR 업무 혁신 체험 공간인 ‘버넥트 익스프리언스 센터’를 최근 개관했다.
버넥트가 산업 현장 개선을 위해 고민하는 기업인들을 위해 AR 업무 혁신 체험 공간인 ‘버넥트 익스프리언스 센터’를 최근 개관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산업용 AR, 디지털 트윈 전문기업 버넥트(대표 하태진)가 산업 현장 개선을 위해 고민하는 기업인들을 위해 AR 업무 혁신 체험 공간인 ‘버넥트 익스프리언스 센터’를 최근 개관했다.

다양한 산업 현장 프로젝트를 통해 업무 효율과 안전을 향상하는 버넥트의 솔루션 및 기술을 온라인으로 경험할 수 있는 온라인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본 온라인 투어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체험관의 방문이 어려운 상황과 가속화되는 언택트 라이프 시대에 발 맞춰 많은 분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전시를 관람하며, 4차 산업 혁명의 AR 및 디지털 트윈 기술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투어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지정할 수 있다.

온라인 투어는 버넥트의 다자간 AR 원격 협업 솔루션 버넥트 리모트(VIRNECT Remote)를 이용해 투어 담당자가 1:1로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버넥트 익스피리언스 센터 전경.
버넥트 익스피리언스 센터 전경.

전시 제품 및 솔루션 시연을 보면서 더욱 상세한 안내가 듣고 싶은 부분을 가리켜 설명을 요청하거나 궁금한 점을 즉석에서 질문할 수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 전시 못지않게 몰입해 전시 투어를 할 수 있다.

버넥트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는 버넥트 트윈(VIRNECT Twin)을 활용한 3차원 산업 현장 모니터링, 버넥트 리모트(VIRNECT Remote)를 활용한 원격 업무 지원, 버넥트 메이크(VIRNECT Make)를 활용한 AR 매뉴얼 제작, 버넥트 뷰(VIRNECT View)를 활용한 AR 매뉴얼 및 운전 정보 시각화를 체험해 볼 수 있다.

그 밖에 종이 매뉴얼과 AR 매뉴얼의 작업 방식 비교 체험과 AR 측량 기술을 활용한 비계 구조물 점검 체험 그리고 다양한 AR 기기의 특징들을 알아볼 수 있다.

버넥트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전시 투어가 온라인 고객과 만나는 본격적인 AR 및 디지털 트윈 산업 온라인 활동의 포문을 열 것"이라고 기대하며, "앞으로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원하는 곳에서 첨단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버넥트만의 온라인 전시,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온라인상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