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부산대학교와 멘토링 데이 개최
남부발전, 부산대학교와 멘토링 데이 개최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0.05.2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산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
한국남부발전 직원이 부산대학교 대학생들에게 현안 프로젝트 수행 관련 조언을 하고 있다.
한국남부발전 직원이 부산대학교 대학생들에게 현안 프로젝트 수행 관련 조언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현장에서만 들을 수 있는 생생한 정보를 제공해 대학생들의 현안 해결형 프로젝트 수행에 도움을 주고 있다. 실무진과의 멘토링은 대학생들의 에너지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건전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부발전은 최근 부산국제금융센터 4층 강당에서 부산대학교와 공동으로 ‘에너지 산업의 이해와 창업과정’ 멘토링 데이를 개최했다.

에너지 산업의 이해와 창업과정은 남부발전과 부산대학교가 협업해 개설한 3학점 정식 교과목이다. 그간 공공기관의 창업이 아이디어 공모 등의 이벤트성으로 그치는 한계를 극복하고자 마련했다.

이 과정은 우수한 역량을 지닌 대학생을 상대로 에너지 분야에 대한 교육과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에너지 특화 창업을 이끌어내자는 취지로 진행된다. 한 학기 동안 부산대학교 학생들이 남부발전이 제시한 현안 과제를 임직원 멘토단과 함께 해결해 나간다.

멘토링 데이에선 ▲신재생에너지 ▲홍보전략 ▲4차산업 ▲사회공헌 ▲일자리 관련 5개 프로젝트팀 진행과제 발표와 함께 멘토단과의 Q&A시간이 이어졌다.

신정식 남부발전 사장은 “에너지 분야 산·학 협력을 통해 남부발전이 고민하는 문제를 지역의 우수한 대학생과 함께 해결하는 에너지 창업과정이 올해 2년차를 맞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청년의 창업을 적극 지원해 창업생태계를 확산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