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전사 온라인 구매상담회 시행
중부발전, 전사 온라인 구매상담회 시행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0.05.20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경영난 극복 위해 전사역량 집중
한국중부발전이 중소기업 경영난 극복을 위해 전 사업소에서 동시에 온라인 구매상담회를 시행하는 모습
한국중부발전이 중소기업 경영난 극복을 위해 전 사업소에서 동시에 온라인 구매상담회를 시행하는 모습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이 5월 18~22일까지 전사 온라인 구매상담회를 시행한다. 이는 중소기업 경영난 극복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선제적 대응을 위해 열렸다.

중부발전은 온라인 구매상담회에 앞서 전사적인 역량을 동원했다. 참여기업 모집을 위한 공모, 협력기관 추천뿐만 아니라 전 직원이 중소기업에 연락해 온라인 구매상담회를 홍보했다. 이어 참여를 유도했다.

온라인 구매상담회는 중부발전 전 사업소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100여 개의 중소기업이 참여하고 총 128회 상담회를 진행하는 등 역대 최대규모로 시행된다.

이번에 참여하는 기업은 우수개발제품 중소기업, 창업기업, 첫거래기업 등으로 다양하다. 온라인 구매상담회 주간을 지정해 침체된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중부발전은 중소기업 제품 구매 확대를 위한 계약제도를 개선했다. 상생결제를 이용하는 기업에 대해선 인지세를 전액 면제했다. 중소기업 신청시 지급됐던 선금보증수수료 50% 지원금은 신청 없이 자동 지급하도록 개선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계약지연에 대해 납품책임을 면제하고 계약기간을 연장하고 있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공기업으로서 함께 중소기업 경영난을 극복하겠다”며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하반기 구매계획의 20% 이상 조기 발주를 추진하고 절차 간소화, 적극행정 제도 확대 등 행정적인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