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력데이터 활용 신서비스 개발 경진대회' 공모
한전, '전력데이터 활용 신서비스 개발 경진대회' 공모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0.05.19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국민 데이터사업 활성화 위한 서비스 개발과 유통의 무대
보다 가치있는 대국민 편익서비스 만들어 에너지신산업 지원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주최하고 한국전력(사장 김종갑) 및 전력그룹사, 광주과학기술원이 주관하는 '전력데이터 활용 신(新)서비스 개발 경진대회'가 8월 20일 한전 아트센터(서울 서초동 소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한전 및 전력그룹사의 전력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새로운 사업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일반인, 벤처기업과 새싹기업은 경진대회 홈페이지(http://contest.kepco.co.kr)에서 5월 18일부터 6월 17일까지 제안서를 다운받아 작성,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팀 혹은 개인은 제공된 전력데이터를 활용해 서비스 개발하고, 제공 데이터가 외부 반출이 불가한 경우에는 한전 아트센터에 마련된 데이터 공유센터에서 서비스를 개발한다.

서울시를 비롯한 공공기관과 민간데이터의 활용도 가능하다.

심사는 완성도, 기술성, 상용화 가능성, 확장성 등을 기준으로 사내 직원과 사외 전문위원이 함께 평가하며, 시상은 개인(학생·일반인)과 기업 2개의 부문으로 나눠서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 팀에게는 총 2,1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수상작의 서비스 솔루션은 에너지마켓플레이스(EN:TER)에 해당 서비스를 등록해 사업화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김종갑 한전 사장은 “한전의 전력데이터와 타 공공기관 및 민간의 데이터를 융합해 보다 가치있는 대국민 편익서비스를 많이 만들어 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