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안전위원회, 제117회 원자력안전위원회 개최
원자력안전위원회, 제117회 원자력안전위원회 개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0.04.1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의·의결 2건 및 기타보고 2건 논의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원자력안전위원회(위원장 엄재식)는 4월 10일 제117회 원자력안전위원회를 개최해 심의·의결 안건 2건, 기타보고 2건에 대해 논의하했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자 최소화,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거리두기(2m 확보)를 실천하는 제한적 대면회의로 진행됐다.

원안위는 제1호 안건으로 방사선투과검사 작업에서 준수해야 하는 안전관리규정을 위반한 2개 방사선 이용기관에 대한 행정처분(안)을 심의했으며, 원안위원들이 요청한 추가자료 등을 검토하기 위해 추후 재상정하기로 했다.

또 원안위는 2호 안전으로 중·저준위방사성폐기물처분시설(경주 방폐장)의 지진 대비 안전성 개선을 위해 기존 설비와 독립된 배수시설(집수조, 펌프) 및 전원공급시설(비상발전기 등)을 추가 설치하는 내용의 건설·운영 변경허가(안)을 심의했으며, 원안위원들이 요청한 추가자료 등을 검토하기 위해 추후 재상정하기로 했다.

이 밖에 원안위는 지난 2월 19일 울산 소재 태광산업이 자체처분 대상 폐기물의 농도분석을 위한 시료채취 과정에서 액체 폐기물을 누설한 사건에 대해 조사결과를 보고받았다.

이번 조사결과에 따라 원안위는 태광산업에 원자력안전법 위반사항에 대한 행정처분과 재발방지를 위한 시정조치를 하고, 향후 구체적인 이행계획을 제출받아 점검할 계획이다.

또 코로나19에 대한 한수원의 대응현황을 기타보고 받았다.

원안위 사무처는 2월 23일 코로나19 심각단계 격상 전인 2월 21일 한수원에 코로나19로부터 원전 필수인력을 보호하기 위한 대책을 수립해 운영하도록 조치하고, 일일상황을 지속적으로 확인·점검해 왔으며, 앞으로도 철저히 관리해 필수 운전원들에 대한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토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