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지역난방 품질향상 도모
지역난방공사, 지역난방 품질향상 도모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0.04.08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압유량조절밸브(PDCV) 수리·교체비용 지원
차압유량조절밸브(PDCV) 수리·교체 지원사업 안내문
차압유량조절밸브(PDCV) 수리·교체 지원사업 안내문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차압유량조절밸브(PDCV) 수리·교체비용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차압유량조절밸브는 지역난방 사용고객의 주요 설비다.

이 사업은 ▲노후설비 개선을 통한 국가에너지 이용효율 제고 ▲지역난방 품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차압유량조절밸브는 지역난방 열 생산시설에서 공급하는 압력이나 유량 변동에 관계없이 지역난방 사용자 기계실 내 차압 및 공급유량을 일정한 범위로 유지하는 장비다. 지역난방 사용자 시설 열손실을 저감해 지역난방 품질 향상에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지원 대상은 지역난방공사와 계약한 사용자 중 지난해 1월 1일 이후 차압유량조절밸브를 교체할 예정인 사용자다. 소재지 관할지사 고객기술과로 신청하면 된다. 지역난방공사는 수리·교체 비용의 일부를 현금으로 지원한다.

지원 대상, 범위, 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지역난방공사 홈페이지(www.kdhc.co.kr) 고객행복마당 내 공지사항 또는 고객센터(1688-248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역난방공사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은 2018년 시범사업 진행 후 지난해 지역난방공사 전 사업장으로 확대 시행했다”며 “약 1,318Gcal의 지역난방 열손실 감소 효과를 나타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지역난방공사는 친환경 에너지공기업으로서 지역난방 열사용 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대국민 서비스 제공으로 국가 에너지이용 효율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