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창립 19주년 기념··· 혁신 다짐
동서발전, 창립 19주년 기념··· 혁신 다짐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0.04.02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혁신 바탕으로 새로운 10년 맞이하자”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4월 2일 회사 창립 19주년을 맞아 지난 성과를 되짚었다. 이어 협력사 등 전 임직원과 ‘새로운 10년’의 혁신을 이뤄나가기 위한 실천 노력을 다짐했다.

동서발전은 중소기업 상생, 청·장년층 일자리 창출, 사회 취약계층 지원 등 사회문제 해결을 본업과 연계해 추진했다. 또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그 결과 지난해 ▲공공기관 발주공사 재해율 평가 1위 ▲사고사망만인율 3년 연속 제로 ▲2015년 대비 미세먼지 42% 저감 ▲역대 최저 고장정지율 달성 ▲청렴도 1단계 상승 등 5,233억원의 사회적 가치 성과를 창출했다.

올해는 2030 비전 달성을 위해 ▲청렴 혁신 ▲본업 중심의 사회적 가치 실현 ▲디지털 혁신 ▲창의적 사고를 통해 본업 및 핵심역량을 강화한다. 뿐만 아니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과를 일궈내는데 집중한다.

박일준 사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상호존중, 고객감동, 진심을 다해 행동하는 실천윤리를 통해 안팎으로 신뢰와 사랑을 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며 “소통과 혁신을 통해 새로운 10년을 맞이해 나가자”고 말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으로 경제적으로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지역 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이날 집합행사를 개최하는 대신 인트라넷과 메일로 직원들에게 창립 19주년 기념사를 공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