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5% 내외 임금 반납 동참
동서발전, 5% 내외 임금 반납 동참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0.03.2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위기 극복 재원으로 활용
한국동서발전 이사진이 3월 27일 열린 이사회에서 코로나19 대응 및 관련 주요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 이사진이 3월 27일 열린 이사회에서 코로나19 대응 및 관련 주요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3월 27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국민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비상임이사까지 임금 반납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앞서 박일준 사장 등 동서발전 경영진과 처·실장급 직원은 올해 연말까지 급여를 반납하기로 했다. 비상임이사도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자발적으로 급여의 5% 내외를 반납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동서발전은 이번 임금 반납으로 마련한 재원 약 2억원을 올해 상반기 중 울산 본사, 전 사업소 소재 지역, 신규건설 추진 지역에 신속하게 집행할 계획이다.

동서발전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성금 2억원을 기탁한 바 있다. 이어 ▲전국 사업지역 내 취약계층 대상 방역·소독활동 ▲손 소독제, 마스크 등 구호물품 전달 ▲방역인력 대상 격려용 간식 지급 등 총 1억3,300만원 상당을 지원했다.

박일준 사장은 “코로나 극복을 위한 범정부적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임금 반납을 결정했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과 취약계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3월 27일 비상임이사 등 이사진이 참석한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선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한 주요 추진현황과 계획을 점검했다.

이날 이사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참석자 간 2m 이상 간격을 유지한 상황에서 울산 본사와 서울 간 영상회의로 진행됐다.

동서발전 이사들은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지침 준수 여부 점검과 코로나 확산에 대비한 발전설비 비상대응 훈련 결과를 보고받았다. 또한 보완방안을 토론했다. 특히 발전설비에 대한 철저한 방역과 운영인력 관리를 통해 전력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