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추진
동서발전,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추진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0.03.26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활용, 쓰임의 재발견’ 캠페인 전개
한국동서발전 직원이 울산 본사에 설치된 업사이클링 부스에 폐플라스틱을 넣고 있다.
한국동서발전 직원이 울산 본사에 설치된 업사이클링 부스에 폐플라스틱을 넣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3월 26일 버려지는 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하기 위해 ‘새활용, 쓰임의 재발견’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업사이클링(Upcycling)은 업그레이드와 리사이클링의 합성어다. 자원을 단순 재활용하는 것을 넘어 아이디어를 더해 품질이나 가치가 더 높은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것을 뜻한다.

동서발전은 이번 캠페인을 위해 3월 26일 울산 본사와 울산화력본부 로비에 업사이클링 부스를 설치했다. 이어 임직원들이 폐플라스틱을 모으도록 홍보하고 있다. 모아진 폐플라스틱은 4월 17일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수거해 새로운 상품으로 재탄생한다.

폐플라스틱은 PET 라벨 제거, 색상 분류 및 분쇄, 섬유 생산의 과정을 거쳐 고래 인형 등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임직원이 직접 고래 인형과 동서발전 봉사단 조끼, 에코백 등을 만드는 데도 참여할 계획이다. 만들어진 제품은 지역 아동센터 등 복지시설에 기부할 예정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새활용 캠페인으로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일자리 제공, 복지시설 기부를 통한 사회적 가치도 함께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서발전은 지난해 리사이클링 부스를 설치했다. 또한 총 5회에 걸쳐 약 3,400개의 생필품, 도서, 장난감을 울산 지역사회 복지기관에 기부했다. 환경문제 해결 및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지속해서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