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AEO 인증 취득 지원
남동발전, AEO 인증 취득 지원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0.03.25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 강소기업 디딤돌 마련
유향열 한국남동발전 사장
유향열 한국남동발전 사장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3월 25일 협력중소기업의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AEO) 인증 취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AEO 공인 제도는 수출입 물품에 대한 안전관리기준 등 일정 공인요건을 충족하면 신속통관 등 관세행정상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국내 수입통관 혜택은 물론 AEO 상호인정약정 체결 국가로 수출시 현지 통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남동발전과 관세청은 지난 2월 ‘AEO 공인 및 중소기업 AEO 공인획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남동발전의 인증 취득과 협력중소기업의 AEO 공인 획득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관세청과 체결한 업무협약 이행을 위해 전문기관과의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남동발전-한국AEO진흥협회-협력중소기업 3자간 협약으로 진행됐다.

남동발전은 AEO 공인획득 컨설팅 및 시설 구축비용을 지원한다. 한국AEO진흥협회는 AEO 공인획득 지도, 상담을 통한 체계적인 관리를 지원한다. 협력중소기업은 지원사업 참여와 인증 획득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약속했다.

강창원 남동발전 동반성장처장은 “AEO 인증으로 통관 혜택은 물론 준비과정을 통해 체득한 노하우가 수출 강소기업으로서 도약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새로운 동반성장 사업모델을 지속해서 개발하고 협력중소기업과의 지속가능한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