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공공기관 적극행정 추진
동서발전, 공공기관 적극행정 추진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0.03.20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행정지원위원회서 실행계획 확정
적극행정 확산 위한 제도적 기반 구축
한국동서발전 울산 본사
한국동서발전 울산 본사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3월 20일 적극행정 추진 기반 강화와 사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2020년 적극행정 추진 실행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립한 실행계획은 동서발전이 지난해 적극행정 추진 활성화를 위해 수립한 적극행정 기본계획에 근거한 것이다. 3월 18일 열린 2020년도 제1차 적극행정지원위원회 심의·의결을 통해 확정했다.

동서발전은 2017년부터 기술 협업 가능성이 있는 중소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했다. 또한 발전소 석탄 분쇄설비(미분기) 핵심부품 국산화를 추진했다.

그 결과 육성용접 재료 등 시제품을 개발하고 시운전까지 성공했다. 이 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동서발전은 지난해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아름다운 도전상’을 수상했다.

적극행정 추진 실행계획을 살펴보면 ▲경영진 역할·책임 강화 ▲면책·지원 및 보상 강화 ▲소극행정 혁파 ▲현장과 소통하는 적극행정 문화 확산이라는 4대 추진방향을 설정했다. 아울러 11대 중점 과제를 추진하기로 했다.

동서발전은 실행계획에 따라 ▲적극행정 성과에 대한 인사 우대와 보상수준 확대 ▲적극행정 추진직원에 대한 면책 강화 ▲법률전문가 자문 지원 등을 통한 소극행정에 대한 근절과 예방 활동 ▲협력기업 및 국민과의 적극행정 소통채널 확대와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은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한 제도 개선과 함께 경영진 솔선수범 및 책임 강화, 사전 및 현장 컨설팅 활성화 등 각종 지원을 통해 직원들이 망설임 없는 적극행정을 실천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 것”이라며 “공공기관 적극행정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서발전은 코로나19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에 대해 납품이나 준공이 지연되는 경우 지체상금을 면제하는 계약업무 특별지침을 시행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가 큰 대구·경북지역에는 구호 성금 1억원을 지원했다. 이외에도 지역 화훼농가 지원, 마스크 및 소독·방역활동 지원 등 감염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