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센터·GS칼텍스, 기후위기 대응방안 모색
기후변화센터·GS칼텍스, 기후위기 대응방안 모색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0.03.1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리마투스 컬리지 프로젝트 공모전 실시
클리마투스 컬리지 프로젝트 공모전 포스터
클리마투스 컬리지 프로젝트 공모전 포스터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재단법인 기후변화센터(이사장 유영숙)와 GS칼텍스가 함께 ‘클리마투스 컬리지 프로젝트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선정해 직접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젝트 공모전이다. 클리마투스 컬리지 일환으로 개최됐다.

클리마투스 컬리지는 기후변화에 대한 미래세대 인식 제고와 환경 감수성 회복을 목표로 기후변화센터가 지난해 개발한 기후변화 대응 소통 플랫폼이다.

클리마투스 컬리지 프로젝트 공모전은 기후위기 대응 아이디어를 모집해 현실화하고 사회에 확산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에서 다른 아이디어 공모전과 구별된다.

참가대상은 기후위기 대응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공모 후 서류 심사와 대면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3개 팀에게는 총 1,500만원 규모의 운영지원금이 제공된다. 4월부터 10월까지 약 6개월 간 제안한 아이디어를 실행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3월 31일까지 기후변화센터 홈페이지(www.climatechangecente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