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특별 계약업무 처리기준 도입
남부발전, 특별 계약업무 처리기준 도입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0.03.0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계약이행 차질시 지체상금 면제
한국남부발전은 3월 5일 부산 본사에서 사회적 가치 혁신 워킹그룹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어 코로나19 사태 관련 지원대책을 논의했다.
한국남부발전은 3월 5일 부산 본사에서 사회적 가치 혁신 워킹그룹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어 코로나19 사태 관련 지원대책을 논의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특별 계약업무 처리기준을 도입했다. 이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남부발전은 3월 5일 ‘코로나19 바이러스 대응 특별 계약업무 처리기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협력사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감염확산을 막는 긴급방역 대책을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

남부발전은 이 처리기준을 통해 협력사들이 코로나19로 불가피하게 계약이행에 차질이 생길 경우 ▲일시적인 계약중지 ▲지체상금 면제 ▲계약금액 조정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협력사들의 고통을 완화할 방침이다.

또한 협력사 산업안전관리비에서 마스크, 알콜용 손 소독제, 열화상 카메라 등 방역을 위해 직접 사용된 비용을 정산할 수 있도록 지침을 마련했다.

남부발전 자체적으로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물품구매·공사·용역 계약은 긴급 추진이 가능하도록 명시했다.

이번 처리기준은 코로나19 주의단계 발효시작일인 2월 20일부터 향후 주의단계 해제시까지 시행될 예정이다.

한편 손성학 남부발전 상임감사위원은 3월 5일 부산 본사에서 사회적 가치 혁신 워킹그룹 토론회를 열었다. 이어 그간 코로나19 사태 관련 지원책을 평가했다. 피해 협력사를 대상으로 법률서비스 지원, 한시적인 계약 쿼터제 등 다각적인 지원책 마련도 주문했다.

손성학 상임감사위원은 “코로나19로 많은 협력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런 고통을 덜고 사회 안정에 기여하는 것은 공기업의 당연한 책무”라며 “이번 사태를 조속히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