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젊어지는 골프 외 2편
10년 젊어지는 골프 외 2편
  • 신선경 기자
  • 승인 2009.03.12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W BOOK]

10년 젊어지는 골프

국내외 프로 골퍼와 아마추어 골퍼의 부상 빈도와 횟수를 비교한 통계를 기초로 볼 때 우리나라 골프 인구 300만명 중 100만명이 골프 통증을 갖고 있다고 한다. 저자 서경묵 교수는 ‘10년 젊어지는 골프’를 통해 국내 최초로 골프의학을 도입한 재활의학 전문의로서 그동안 의료현장에서 2,000여명의 골프 부상 환자들을 진료한 데이터를 토대로 대개의 골퍼들이 ‘골프 노화’를 초래하는, 그래서 골프로 건강해지기는커녕 우리가 얼마나 골프 부상의 위험에 노출돼 있는지를 밝히고 있다.

골프 부상의 70%가 연습장에서 발생한다는 저자의 보고에 대해서는 골프 연습장을 이용하는 모든 골퍼들이라면 경각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이와 함께 ▲연습장에서 몸을 다치지 않고 똑똑하게 연습하는 방법 ▲후반에 번번이 무너지는 골퍼를 위해 골프 영양학자의 이론을 토대로 한 골퍼의 식사법 10계명 ▲사무실이나 일상에서 골프에 필요한 근력 키우는 간단한 스트레칭과 방법 등은 건강한 골프 인생을 누리는 데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

◆지은이 서경묵 저  ◆출판사 아주좋은날  ◆가격 1만3,500원


세가지 소원

작가 박완서가 공들여 쓴 짧은 이야기들이 한 권에 담겼다. 70년대 초부터 최근까지 콩트나 동화를 청탁받았을 때 쓴 짧은 이야기 10편을 모은 것으로, 아이와 같은 순수한 눈으로 세상을 바라본 아름다운 이야기들이다. 이웃집 할머니가 들려주는 옛날 이야기처럼 다정하고 따뜻하게 느껴진다.

이 짧은 이야기들은 현대인에게 삶의 진정한 가치를 일깨운다. 아이가 그린 그림을 통해 때 묻지 않은 삶의 진실을 내보이며, 자연을 있는 그대로 두는 것이 진정한 자연보호임을 시골 사람들의 삶을 통해 드러낸다. 새색시의 익살과 지혜로 권위주의적인 인습을 풍자하는가 하면, 화가 부부의 삶을 통해 진정한 예술혼과 부부애를 보여주기도 한다.

아이들은 자연이나 이웃을 돌아보기보다는 일찍부터 입시 경쟁에 등 떠밀리고, 어른들은 재테크와 사회적인 성공에 매달려 전전긍긍하며, 진정으로 행복한 삶이 어떤 것인지, 다른 사람의 고통이 나에게 어떤 의미인지 생각할 겨를도 없이 일상에 쫓기듯 사는 현대인들에게 이 짧은 이야기들은 깊은 울림을 남긴다. 정색하거나 비꼬지 않고 수채화처럼 담담히 펼쳐 보이는 이야기들. 질박한 삽화와 어우러진 이야기 한편 한편이 우리의 머리를 깨우고 가슴을 두드린다.

◆지은이 박완서 저  ◆출판사  마음산책  ◆가격 1만원


회사가 붙잡는 사람들의 1% 비밀

최고의 헤드헌터가 소개하는 직장 생존 노하우를 수록하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은 회사가 붙잡는 인재, 상사가 인정하는 사원, 부하 직원이 따르는 상사가 되는 방법은 무엇인지 묻고 헤드헌터로 직장생활의 최전방에서 기업에 인재를 추천해온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알고 있던 직장에 대한 잘못된 인식은 바로 잡아주고, 소수만이 알고 있는 ‘Top Secret’을 공개해 보여주고 있다.

총 3부로 구성돼 있는 이 책은 1부에서는 조직에서 생존할 수 있는 노하우를, 2부에서는 인정받는 사람이 되기 위한 관계의 노하우를, 3부에서는 프로들의 성공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다.

오래 근무한다고 전문성이 생기는 것이 아니며 높은 연봉과 편안한 직장은 절대로 공존할 수 없음을 꼬집고 노력과 열정, 패기만으로 승진을 보장 받는 시대는 지났다는 견해를 제시한다. 조직이 원하는 인재는 따로 있으며 그들에게 무언가 다른 1%가 있음을 강조하고 회사라는 냉정하고 비밀스러운 구조에서 살아남는 20가지의 방법을 제안하고 있기도 하다.

이 책을 통해 회사라는 조직 사회에서 생존하는 방법을 배우고 승리할 수 있는 직장생활에 대한 좋은 지침들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지은이 신현만 저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가격 1만2,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