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급탕 예열 열교환기 무상지원
지역난방공사, 급탕 예열 열교환기 무상지원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0.02.2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일부터 선착순으로 신청 받아
급탕 예열 열교환기 설치 지원제도 안내문
급탕 예열 열교환기 설치 지원제도 안내문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2월 26일 올해 에너지효율향상사업 일환으로 ‘급탕 예열 열교환기 신규설치 무상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난방 사용자 시설의 에너지이용효율 향상을 통한 에너지 수요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한다.

지역난방 급탕 예열 열교환기는 지역난방수 회수 직전 급탕에 들어가는 수돗물을 15°C에서 35°C로 가열하는 설비다. 이는 외기온도 하락, 온수 수요 증가시에도 지역난방 열교환 성능 향상에 기여한다. 또한 안정적인 지역난방 열사용과 급탕품질 향상에 기여한다.

지원대상은 2000년 1월 이전 열 공급이 개시된 지역난방 사용자다. 예열열교환기 단위용량(Mcal/hr)당 2만4,000원이 지원된다. 3월 2일부터 선착순으로 신청 접수를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지역난방공사 홈페이지(www.kdhc.co.kr) 내 고객행복마당 고객상담센터(1688-248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역난방공사 관계자는 “이번 무상지원사업 시행으로 지역난방 사용자는 안정적으로 지역난방 급탕열을 사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향상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한 “앞으로도 우리 공사는 지역난방 열사용 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대국민 서비스 제공으로 국가 에너지이용효율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