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코로나19 비상대응체계 가동
남부발전, 코로나19 비상대응체계 가동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0.02.2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근로자 건강보호··· 협력사 피해예방대책 마련
2월 25일 한국남부발전 부산 본사에서 열린 전사 대응대책회의 모습. 이 자리에선 코로나19 심각단계 발령에 따른 비상대책 방안을 논의했다.
2월 25일 한국남부발전 부산 본사에서 열린 전사 대응대책회의 모습. 이 자리에선 코로나19 심각단계 발령에 따른 비상대책 방안을 논의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하기 위해 현장 근로자 건강 보호 및 협력사 피해예방 대책을 마련한다.

먼저 해외출장, 확진자 발생지역 방문자에 대해선 의무적으로 재택근무를 시행한다. 발전설비 운영인력 결원 대비 차원에서 비상근무조 편성 등 안정적 전력공급 방안도 모색한다.

남부발전은 2월 25일 코로나19 심각단계 발령에 따라 CEO 주재 전사 대책회의를 열었다. 이 자리에선 각 사업소별 대응현황을 공유하고 안정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남부발전은 확산 방지를 위해 부산 본사에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했다. 이어 사업소 단위로 상황실을 운영하고 현황관리 및 동향 파악에 나서기로 했다.

남부발전 전 직원에 대해선 마스크 상시 착용을 의무화했다. 부산 본사와 각 사업장 출입장소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해 체온도 측정한다. 뿐만 아니라 손 세정 실시 등 개인위생 관리 홍보, 방역 등을 강화하기로 했다.

남부발전은 대구, 경북 등 확진자 집중발생지 방문 이력 등을 철저히 조사해 자택격리를 의무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확진자 발생으로 인해 설비 운영인력 결원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대체인력 확보는 물론 비상근무를 편성해 전력설비 안정운영에도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코로나19 확진 또는 의심환자 발생시 해당 공사 또는 용역을 즉시 정지하고 정지기간에 대해선 계약기간 연장 등을 추진한다. 또한 작업 곤란, 부품 수급차질 등으로 계약 지연시 지체상금 부과를 면제해 협력사 피해를 줄이는데 뜻을 모았다.

신정식 남부발전 사장은 “우리 회사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의 안전관리를 위해 만전을 기해달라”며 “국민에게 필수불가결한 전력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전력설비 안정운영에도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