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식 재발협 사무총장, 더불어민주당 총선 비례대표 출마
정우식 재발협 사무총장, 더불어민주당 총선 비례대표 출마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0.02.1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생에너지경제에 기반한 기후위기 극복과 탄소중립국 비전' 제시
한국 사회의 신뢰 회복을 위해 종교계의 역할 강조
정우식 한국재생에너지산업발전협의회 사무총장이 2월 18일 제21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후보 출마를 선언했다.
정우식 한국재생에너지산업발전협의회 사무총장이 2월 18일 제21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후보 출마를 선언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정우식 한국재생에너지산업발전협의회 사무총장이 2월 18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21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후보 출마를 선언했다.

정우식 사무총장은 “핵심은 재생에너지경제”라며 “탄소배출경제시스템을 신속하게 재생에너지경제로 전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에너지 신산업을 적극 육성하고 재생에너지산업 경쟁력을 고도화 해야한다"며 이를 통해 “세계 선도 국가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며 출마의 변을 밝혔다.

정우식 사무총장은 “재생에너지경제체제로의 전환을 이끌 적임자는 재생에너지경제 조력자”라며 “한국재생에너지산업발전협의회 사무총장으로 현안에 대한 깊은 이해는 물론, 전문지식을 겸비 하고 있다"며 이유를 들었다.

정우식 사무총장은 한국태양광산업협회 상근부회장으로 활동하면서 국내 태양광 산업은 물론, 재생에너지 산업 발전에 기여해온 인물이다.

기자회견에 참여한 이준신 한국태양광발전학회장은 “정 사무총장이 현장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는 만큼 국회로 들어가 에너지전환을 위해 뛰어주실 것을 믿는다”면서 “재발협의 공식 지지를 받는 정 사무총장을 강력히 추천한다”고 말했다.

정우식 사무총장은 재생에너지 분야 이외 종교계의 지지도 받고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종교연합 공동대표 ▲불교환경연대 사무총장 ▲대한불교청년회 중앙회장 등을 역임한 경력을 바탕으로 다문화다종교 시대에 종교간 대화합을 이끌 인재로 촉망받고 있다.

기자회견에서 추천사를 맡은 박남수 전 천도교 교령(3·1운동100주년기념사업위원회 위원장)은 “정 사무총장은 오랜 종교계 활동을 기반으로 다문화 시대, 종교간 대화를 통한 사회 통합에 크게 기여할 것이므로 이 청년을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기자회견에는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허윤정 서울특별시장 특보, 이동기 속초고양양양 지역구 예비후보, 정연석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수석부위원장 등이 참여해 정 사무총장의 출마 선언을 응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