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제1차 사회공헌위원회 개최
동서발전, 제1차 사회공헌위원회 개최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0.02.18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 사업 추진성과 평가
올해 사회공헌 추진계획 공유
이승현 한국동서발전 기획본부장(왼쪽에서 다섯번째) 등 제1차 사회공헌위원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승현 한국동서발전 기획본부장(왼쪽에서 다섯번째) 등 제1차 사회공헌위원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2월 17일 울산 본사에서 2019년 사회공헌활동 실적 분석을 보고했다. 이어 올해 전략적 사회공헌 추진계획 관련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제1차 사회공헌위원회를 개최했다.

동서발전 사회공헌위원회는 사회공헌 및 사회적 가치 분야의 학교, 기관, 재단 등 소속 외부전문가 3인과 내부전문가 3인으로 구성된 내부 자문기구다. 사회공헌 사업 추진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사업추진계획을 심의·의결한다.

이번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해 사회공헌 추진실적 분석 보고 ▲올해 전략적 사회공헌 추진 계획에 관한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로 채워졌다.

동서발전은 ‘청년, 지역사회, 사회적 약자’를 사회공헌 3대 중점 주제로 선정했다. 특히 EWP에너지 1004태양광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서 시행하고 있다.

올해에는 혁신적 아이디어를 통해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소셜임팩트 사업에 집중한다. 또한 더 많이(More)에서 더 나은(Better)으로 관점을 전환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내·외부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난해 사업추진에 대한 보고서를 바탕으로 한 실적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향후 동서발전이 계획한 사회공헌활동의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역 사업을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