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해줌, 태양광 시공사를 위한 유지관리 서비스 ‘비즈케어’ 오픈
비즈해줌, 태양광 시공사를 위한 유지관리 서비스 ‘비즈케어’ 오픈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0.02.0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분화된 맞춤형 A/S 서비스로 품질 경쟁력·만족도 강화
모듈 세척, 회계 대행 등 필요한 단일 서비스도 신청 가능
해줌은 태양광 시공사를 위한 원스톱 IT 서비스인 비즈해줌을 통해 ‘비즈케어’를 오픈한다.
해줌은 태양광 시공사를 위한 원스톱 IT 서비스인 비즈해줌을 통해 ‘비즈케어’를 오픈한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태양광 IT 기업 해줌(대표 권오현)은 태양광 시공사를 위한 원스톱 IT 서비스인 비즈해줌을 통해 ‘비즈케어’를 오픈한다고 2월 3일 밝혔다.

‘비즈케어’는 해줌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태양광 사후관리 전담팀을 기반으로, 비즈해줌에 등록된 태양광 시공사들을 위해 개발한 맞춤형 유지관리 대행 서비스다.

태양광 시공사는 별도의 사후관리팀을 만들거나 고객 대응 체제를 구축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가 있다.

비즈케어는 시공사가 겪는 실질적인 어려움에 주목해 태양광 발전설비의 규모와 특성에 따라 필요한 A/S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해줌 관계자는 설명했다.

비즈케어는 단일 유지관리(▲모듈 청소 ▲드론 열화상 점검 ▲회계 및 보험대행)부터 통합 유지관리(▲주택용 ▲소·대규모 발전소)까지로 태양광 발전 설비 관리에 대한 모든 과정을 케어한다.

특히 보험 서비스는 정부 주관의 정책성 보험으로 비즈해줌에서 가입 시 최대 20%까지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권오현 해줌 대표는 “비즈해줌은 시공사와 해줌이 협력해 태양광 시장을 넓혀 나가기 위해 시작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시공사들의 애로 사항을 해결하고 상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즈해줌은 회원사만을 위한 모듈/인버터 특가 프로모션과 여신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태양광 발전사업의 검토과정을 자동화한 원클릭 사업검토, 조건별 수익결과 비교 및 세분화된 목차를 활용한 맞춤형 프리미엄 보고서 등을 통해 서비스 이용 품질을 높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