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2년 연속 부패방지시책평가 1등급
동서발전, 2년 연속 부패방지시책평가 1등급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0.01.2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최초로 ‘익명신고자 보상제도’ 도입
한국동서발전 울산 본사
한국동서발전 울산 본사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19년도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1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

국민권익위원회는 1월 28일 전국 271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부패방지시책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동서발전은 공직유관단체 Ⅱ그룹(33개 기관)에서 1등급을 받았다.

부패방지시책평가는 각 기관의 ▲반부패 추진계획의 수립 및 이행 ▲청렴정책 참여 확대 ▲부패방지 제도 구축 ▲부패위험 제거 노력 ▲부패방지 제도 운영 ▲반부패 정책 성과 ▲반부패 정책 확산 노력 ▲감점 영역에 대한 추진실적을 평가한다.

동서발전은 반부패 자율시책인 ‘익명신고자 보상제도’를 공공기관 최초로 도입해 시행했다. 이어 ▲청렴워킹그룹 ▲고위직 청렴실천 5대 지침 준수 캠페인 ▲비위행위 집중신고기간 ▲자율참여 윤리문화제 ▲찾아가는 청렴강의실 등을 운영했다.

또한 청렴성 강화 인사제도 도입, 예산 위법사용에 대한 징계기준 구체화를 통해 내부통제를 강화했다. 특히 대내외적으로 임직원의 부패행위가 단 1건도 발생하지 않은 사실 등을 인정받아 2년 연속 1등급을 달성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영진의 강력한 반부패 의지와 임직원의 자율적 참여를 통한 부패방지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해 청렴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