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연구원, 한국기술거래사회와 손잡고 기술거래 활성화 나서
전기연구원, 한국기술거래사회와 손잡고 기술거래 활성화 나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0.01.2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기술거래 및 사업화 확산 협력 통한 산업발전 기여 목표
남인석 한국기술거래사회 회장(왼쪽)과 최규하 한국전기연구원장(오른쪽)이 기술거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남인석 한국기술거래사회 회장(왼쪽)과 최규하 한국전기연구원장(오른쪽)이 기술거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전기연구원(원장 최규하)이 한국기술거래사회(회장 남인석)와 기술거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의 협약식은 1월 20일 양 기관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 과학기술회관에서 열렸다.

한국기술거래사회는 기술거래사의 역량 강화와 산업기술 정책 및 국가경쟁력 강화 기여를 목적으로 2004년에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기연구원이 보유한 기술의 거래 활성화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

전기연구원은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기술정보를 한국기술거래사회에 전달하고, 한국기술거래사회는 이 기술을 필요로 하는 수요기업에 대한 정보를 다시 전기연구원에게 제공해 기술사업화를 촉진한다는 목표다.

이런 활동은 최근 전기연구원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창원시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창원 강소특구’의 기업지원 사업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밖에도 양 기관은 교육분야 우수인력 양성 협력, 기술교류를 위한 학술행사 및 연구발표회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최규하 전기연구원장은 “한국기술거래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전기연구원의 사업화 유망 기술이 기술이전을 통해 빛을 보고, 우리나라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밝히며 “전기연구원 연구자들도 단순히 기술개발만 하는 것이 아니라, 기술거래 및 사업화와 관련한 이해도를 높여 더 가치있는 연구개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교육부문에도 특히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